삼성전자 8세대(8-1) LCD라인에서 52인치 패널만 생산한다고 했었는데, 겨우 두 달이 지나 46인치도 생산한다고 한다.

1. 첫 번째 삼성, 8세대라인서 52인치만 생산 디지털타임스 7월 31일자 뉴스

물론 삼성전자가 7월말 경에 당분간 52인치만 생산한다고 했으니, 두 달만에 46인치를 같이 생산한다고 해서 그리 이상하게 볼 일은 아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9월 2일자 머니투데이 신문을 통해 52인치 생산만으로 물량이 딸린다고 언급했었다.

2. 두 번째 LG, "삼성 패널 사고 싶다"..삼성 "물량 없다" 머니투데이 9월 2일자 뉴스

LG전자로서는 LPL이 52인치 패널을 생산하지 않기에, LG전자가 52인치를 구매하겠다고 제안을 했던 것인데  삼성전자는 보기좋게 거절을 해 버렸다. 삼성전자로서는 LPL의 32인치 LCD패널이 부족한데도 애써 외면한 것이다.

3. 세 번째 삼성 8세대라인서 117㎝패널도 양산 디지털 타임스 10월 2일 뉴스

그렇다면 오늘 삼성전자가 8세대(8-1) LCD라인에서 46인치 LCD패널도 생산하겠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만일 두 번째 뉴스가 없었다면 삼성전자의 처신에 별 문제가 없다. 그러나, LG전자가 52인치를 구매한다고 했을 때 삼성전자가 52인치 물량 부족 이유로 LG의 제안을 거절했다는 점을 상기해보면 참으로 답답한 상황이랄 수 밖에 없다.

당연한 얘기지만 8세대에서 46인치 LCD패널보다 52인치 패널을 많이 생산해 파는 것이 삼성전자에게 이익이 된다. 52인치 수요를 확산 시킬수도 있고 단가도 높고 마진도 많이 남는다. LG전자가 원하는 52인치 패널을 주었으면 삼성전자에게는 여러모로 이익을 보게 되는 것이다.

그런데, 삼성전자는 거저 준다는 이익을 버린 것이다. 나름의 이유가 있겠지만 삼성전자는 이렇듯 대놓고 이상한 짓을 하고 있다. 민간기업이라면 도저히 할 수 없는 일이 아닌가? 이익을 외면하다니... 이러면서 분기 영업익이 그들의 자존심 1조원을 밑 돌았다고 애꿏은 삼성 임직원을 퇴직시키고 있다.

그들만 모르고 있다. 조그만 생각해 보면 뻔한 일인데 그들은 애써 외면한다. 그리고는 문제를 찾겠다고 설레발을 친다. 무엇이 이들을 이렇게 만들었나? 사고(思考)가 막혀도 이리 꽉 막혀 있을 수가 없다. 참으로 이해할 수 없는 삼성전자의 행보다.

그건 그렇고 어쩜 그렇게 국내 기업들하고는 철천지 원수 마냥 홀대를 하나 싶다. 그런 오기로 인텔에 맞서고, 퀄컴에 맞서고, MS에, 노키아에 맞선다면, 삼성전자의 기업 경영방식이 그렇다면, 참 멋지다는 말을 들을 일이지만 그렇지도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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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보이는 곳에서 한바탕 멱살잡이라도 했나? 왜그러는지 정말 이해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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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8/29 - [포투 세상(디스플레이)] - 중소기업 LCD TV 대신 PDP TV 생산에 나선다고 하는데
2007/08/24 - [포투 세상(디스플레이)] - 비지오 암트란 LPL 연결구도를 보며, 역시 민간기업답게 경영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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