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시스닷컴이 일반 노트북에 손쉽게 장착해 태블릿 노트북처럼 전자펜으로 입력할 수 있게 해주는 랩톱펜(LAPTOP-Pen)을 출시한다고 한다.
태블릿 노트북이 키보드 아래에 주로 장착되고 입력판이 적은 데 반해, 나비시스닷컴의 랩톱펜은 모니터 위에 장착해 마치 화면에 글씨를 쓰는 기분이 나게 만들어 놓았다. 터치스크린 기분이 난다고 하겠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교육용으로 이용되면 학습효과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들이 PC에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해 줄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한국후지쯔에서 나왔던 태블릿 노트북(T2101)처럼 태블릿 노트북이라는 것은 전문가를 대상으로 출시되기에 제품가격이 높은데 반해서, 나비시스닷컴의 랩톱펜이 저렴한 가격이기에 태블릿 노트북의 저변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잠시 나비시스닷컴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타블렛마우스, 나비노트, 이지캔버스, 폰펜 등의 태블릿 전문 기업답게 여러 종류의 태블릿 관련 제품을 구성해 놓고 있다. 그러나, 태블릿 노트북은 보이지 않는다.
나비시스닷컴이 태블릿 관련 기술을 바탕으로 노트북을 출시할 수 있는 단계로 빨리 진입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역시 태블릿 관련 부품만을 만들어서는 기업의 성장에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더 중요한 것은 노트북을 만들기가 더 쉬워졌다는 점이다. 인텔의 산타로사 플랫폼 정책을 잘 따라가면 그리 어려울 것이 없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고마진의 노트북이 매력이 높을 수 밖에 없다. 소비자의 반응을 알아보는 선작업을 거치는 것도 좋고,수요가 걱정된다면 공동구매로 선주문을 받아 놓고 한정생산을 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다.
포투는 오히려 나비시스닷컴의 랩톱펜 그 후속 제품은 무엇이 될지 궁금하다.
내 노트북을 태블릿으로 변신시킨다 아이뉴스24 뉴스 보기
한국후지쯔 터치스크린 LCD 태블릿 노트북 라이프북 T2101 출시를 보며
테라넷 스웨덴 통신전문벤처의 휴대폰 공짜통화 시스템 개발, 에너윈의 TopCPX도
티디에스 DASP(디지털입체음향시스템) 42인치 LCD TV와 PDP TV를 찾아서
디큐브, 엠피오, 사파미디어 MP3P가 D4, D5, ML300, Casiopea(카시오페아)로 돌아오다
서울통신기술 터치스크린 디지털 도어록 이지온 SHS5120을 출시한다고
블루버드소프트 BM500이 소비자들의 힘에 의해 세상에 나오다
넵. 대단한 제품이지요. 소리로 글씨를 쓴다는 개념에서 출발한..
나비시스닷컴의 후속제품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