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메인 화면에 화제가 되고 있는 뉴스가 노출되어 있다. 그리고, 그 뉴스가 노출되어 있는 주기가 있어서, 시간이 지나면 다른 뉴스로 교체되어 나오는 것을 봤는데, 이 방식을 개인이 봤던 뉴스는 그 사이트 메인화면에서 노출이 되지 않고, 외진 일정 영역에 표시되면 어떨까 생각해 보았다.
그렇게 되면 개인 입장에서는 그 사이트 메인화면에 뜨는 뉴스가 항상 새롭게 느껴지게 된다. 재방문을 유도할 수가 있게 되는 것이다. 물론 로그인이 필요하니 회원가입을 유도할 수 있고, 그 사이트에 대한 로얄티를 높일 수도 있게 된다.
포털사이트는 좀 덜한 편인데 언론사 홈페이지나 메타블로그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항상 노출되어 있는 컨텐츠가 거의 같다. 하루에 한번 그 사이트에 들어갔다 나오면 끝인 것이다. 메인화면에 노출할 컨텐츠가 부족한 것이 아니라면 개인이 본 컨텐츠를 분류해서 보여주고, 다른 컨텐츠로 시선을 돌리게 할 수 있으니 사이트 운영자나 개인 모두에게 만족스런 방법이 되지 않나 생각해 봤다.
이 방법은 중소규모의 사이트에서 적용하는 게 더 쉽지 않나 생각된다. 많은 회사가 개인 맞춤형 홈페이지를 제공한다고 하고, 여러가지 방법을 개발하는 모양인데 이 방법도 포함이 되면 어떨까 한다.
연합뉴스와 뉴시스가 뉴스통신사라고 하는데
SK커뮤니케이션즈와 엠파스의 합병으로 네이버, 다음에 도전한다고 하는데
좋은차닷컴의 회원가입 없는 대용량 파일전송(퀵파일) 서비스
벤처기업 레비, 구글을 능가하는 검색엔진으로 미국에 진출한다고
포털사이트 뉴스를 일주일 지나면 못본다고 한다
코카콜라, 모바일 SNS로 서비스 확대
미국의 싸이월드, 마이스페이스와 페이스북의 고공행진을 보며
뉴스는 왜 비슷할까
유경테크놀로지스 PMP 빌립으로 MBC 방송을 볼수있다고
하나TV에 네트워크 PVR 서비스를 추가한다고
유경테크놀로지스 PMP 빌립으로 MBC 방송을 볼수있다고
그렇게 되면 개인 입장에서는 그 사이트 메인화면에 뜨는 뉴스가 항상 새롭게 느껴지게 된다. 재방문을 유도할 수가 있게 되는 것이다. 물론 로그인이 필요하니 회원가입을 유도할 수 있고, 그 사이트에 대한 로얄티를 높일 수도 있게 된다.
포털사이트는 좀 덜한 편인데 언론사 홈페이지나 메타블로그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항상 노출되어 있는 컨텐츠가 거의 같다. 하루에 한번 그 사이트에 들어갔다 나오면 끝인 것이다. 메인화면에 노출할 컨텐츠가 부족한 것이 아니라면 개인이 본 컨텐츠를 분류해서 보여주고, 다른 컨텐츠로 시선을 돌리게 할 수 있으니 사이트 운영자나 개인 모두에게 만족스런 방법이 되지 않나 생각해 봤다.
이 방법은 중소규모의 사이트에서 적용하는 게 더 쉽지 않나 생각된다. 많은 회사가 개인 맞춤형 홈페이지를 제공한다고 하고, 여러가지 방법을 개발하는 모양인데 이 방법도 포함이 되면 어떨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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