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UI로 초미니 조이스틱을 적용하면 특정 어플리케이션에 대응할 수 있어 틈새시장을 노릴 수 있다.
'2009 한국전자산업대전'에 나온 여러 휴대폰을 들여다 봤지만, 편리한 UI를 적용했다지만, 터치패널을 누르는 것은 새끼손가락이 아니라 엄지손가락이다. 요즘 커지고 있는 3인치 또는 4인치 패널이고 간에 그 정도 터치패널은 엄지가 덮어버린다. 엄지를 이용한 유용한 터치는 키우고, 줄이고, 모으고, 터뜨리는 정도의 활용에 그치고 버튼 클릭에 들어가면 엄지는 터치패널에 적합치 않다.
노트북의 터치패드 방식이나 태블릿 방식을 이용하려고도 하지만 조이스틱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단, 불록 튀어나오지 않을 정도의 초미니를 구현해야 하니 구현하기가 용이치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초미니 조이스틱을 장착한 스마트폰이라면 어플리케이션 중에 게임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다. 1(H) x 3(W) x 2mm(D)정도의 초미니라면 디자인에서도 흠이 되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시선끄는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나올수 있다.
또, 터치패널이 인기를 끄는 이유가 시각인지에 따른 감각적인 접근성에 있는 것이라면 게임에 능한 세대의 가장 손쉬운 감각적 도구로 스틱이 대안이 될 수 있음이다. 10-14 09:37
'2009 한국전자산업대전'에 나온 여러 휴대폰을 들여다 봤지만, 편리한 UI를 적용했다지만, 터치패널을 누르는 것은 새끼손가락이 아니라 엄지손가락이다. 요즘 커지고 있는 3인치 또는 4인치 패널이고 간에 그 정도 터치패널은 엄지가 덮어버린다. 엄지를 이용한 유용한 터치는 키우고, 줄이고, 모으고, 터뜨리는 정도의 활용에 그치고 버튼 클릭에 들어가면 엄지는 터치패널에 적합치 않다.
노트북의 터치패드 방식이나 태블릿 방식을 이용하려고도 하지만 조이스틱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단, 불록 튀어나오지 않을 정도의 초미니를 구현해야 하니 구현하기가 용이치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초미니 조이스틱을 장착한 스마트폰이라면 어플리케이션 중에 게임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다. 1(H) x 3(W) x 2mm(D)정도의 초미니라면 디자인에서도 흠이 되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시선끄는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나올수 있다.
또, 터치패널이 인기를 끄는 이유가 시각인지에 따른 감각적인 접근성에 있는 것이라면 게임에 능한 세대의 가장 손쉬운 감각적 도구로 스틱이 대안이 될 수 있음이다. 10-14 0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