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수익을 블로거에게 돌려주기는 기업이익과 맞닿아 있다. 네이버, 다음, 야후 그외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블로거들에게 수익을 돌려주는 방법은 구글 애드센스, 다음 애드클릭스 등의 CPC 광고나 링크프라이스 광고를 블로거들의 홈페이지에 부착할 수 있게 해주는 방법이 주류였다.
대부분의 블로그 서비스는 '밑빠진 독 물 붓기' 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예전에는 서비스 댓가로 서비스업체가 수주한 배너광고를 붙여서 이익을 취하곤 했는데 요즘 블로그, 카페들을 보면 서비스업체들의 수익원이 되는 광고는 붙지 않고 있다. 운영자가 다른이에게 수익을 안겨주는 배너광고를 기피하기 때문인데 포털검색사이트가 아니라면 수익은 커녕 정말 서비스차원의 블로그서비스를 하고 있는 업체들이 대다수다.
만 개의 블로그를 확보하고 있는 업체가 만 개를 걸고 디스플레이 광고를 수주하고, 이를 블로거와 광고수익을 배분하는 형태는 아직 나오지 않은 것 같다. 광고영업을 서비스업체가 담당하고 광고수익을 블로거에게 적극 돌려주는 방법을 말하는 것이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수익을 올리기 위해 여러 방법을 강구하고 있는 모양인데, 사이트 광고를 집행하되 수익의 일부를 수긍할 수 있는 정도의 비율로 배분해 블로거에게 지급하는 방법이라면 블로거들의 반발이 최소화될 것이다. 물론 블로거에게 광고집행에 대한 선택을 하도록 하는 것은 물론이다. 09-18 08:38
대부분의 블로그 서비스는 '밑빠진 독 물 붓기' 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예전에는 서비스 댓가로 서비스업체가 수주한 배너광고를 붙여서 이익을 취하곤 했는데 요즘 블로그, 카페들을 보면 서비스업체들의 수익원이 되는 광고는 붙지 않고 있다. 운영자가 다른이에게 수익을 안겨주는 배너광고를 기피하기 때문인데 포털검색사이트가 아니라면 수익은 커녕 정말 서비스차원의 블로그서비스를 하고 있는 업체들이 대다수다.
만 개의 블로그를 확보하고 있는 업체가 만 개를 걸고 디스플레이 광고를 수주하고, 이를 블로거와 광고수익을 배분하는 형태는 아직 나오지 않은 것 같다. 광고영업을 서비스업체가 담당하고 광고수익을 블로거에게 적극 돌려주는 방법을 말하는 것이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수익을 올리기 위해 여러 방법을 강구하고 있는 모양인데, 사이트 광고를 집행하되 수익의 일부를 수긍할 수 있는 정도의 비율로 배분해 블로거에게 지급하는 방법이라면 블로거들의 반발이 최소화될 것이다. 물론 블로거에게 광고집행에 대한 선택을 하도록 하는 것은 물론이다. 09-18 0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