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재팬의 트위터 '마토메' 서비스는 NHN이 얼마나 일본시장에 공들이고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네이버가 담당직원을 정해 트위터에 올라온 질문에 답해준다니 쉽게 상상키 어려운 발상이다.
한 편으로는 일본에는 트위터가 대중화되지 않고 있나 하는 생각도 있고, NHN의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인 미투데이는 일본에 없나 하는 생각도 있다. 이왕 하려거든 트위터가 아니라 미투데이를 밀고 들어가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기 때문이다.
네이버가 일본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이려는 전략이 반대로 한국 네이버를 공격하는 부메랑으로 되돌아올 수도 있다. 네이버의 국내 강점인 지식iN을 공격할 수 있는 무기를 일본에서 스스로 공개한 셈이기 때문이다. 역시 시장경쟁은 새로운 서비스와 고용을 만들어 낸다. 네이트와 다음도 분발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10-09 08:30
한 편으로는 일본에는 트위터가 대중화되지 않고 있나 하는 생각도 있고, NHN의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인 미투데이는 일본에 없나 하는 생각도 있다. 이왕 하려거든 트위터가 아니라 미투데이를 밀고 들어가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기 때문이다.
네이버가 일본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이려는 전략이 반대로 한국 네이버를 공격하는 부메랑으로 되돌아올 수도 있다. 네이버의 국내 강점인 지식iN을 공격할 수 있는 무기를 일본에서 스스로 공개한 셈이기 때문이다. 역시 시장경쟁은 새로운 서비스와 고용을 만들어 낸다. 네이트와 다음도 분발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10-09 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