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가 3분기 영업손실 42억으로 8분기 연속 적자를 이어갔다고 한다. 사이트 통합과 시맨틱에 공을 들였기에 3분기에 마케팅비용이 발생되어 실적이 악화되었지만 다음 분기는 기대를 하고 있다고 한다.
네이버와 다음을 논할 것은 없고, SK컴즈의 경쟁자인 야후나 구글을 보면 그들 나름의 차별화 된 영역이 있다. 구글검색은 전문지식 검색에서 유리하며 야후는 연속성이 부족하지만 실시간이슈검색에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반면 네이트는 시맨틱을 내세우고 있다.
'시맨틱 네이트검색'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다음 분기에도 마케팅 비용을 꾸준히 지출해야 한다. SK컴즈가 시맨틱을 밀고 있는 한 사람들에게 시맨틱이 알려질 때까지 밀고 밀어야 한다는 애기다. 시맨틱에 돈이 엄청 들어갈 것은 자명한 셈이다. 그런데, 돈이 들어갈 곳이 잘못됐다는 생각이다. 검색이면 그냥 검색이다. 검색기술을 알고 싶어하는 인터넷이용자는 많지 않다. 11-03 09:49
네이버와 다음을 논할 것은 없고, SK컴즈의 경쟁자인 야후나 구글을 보면 그들 나름의 차별화 된 영역이 있다. 구글검색은 전문지식 검색에서 유리하며 야후는 연속성이 부족하지만 실시간이슈검색에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반면 네이트는 시맨틱을 내세우고 있다.
'시맨틱 네이트검색'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기에 다음 분기에도 마케팅 비용을 꾸준히 지출해야 한다. SK컴즈가 시맨틱을 밀고 있는 한 사람들에게 시맨틱이 알려질 때까지 밀고 밀어야 한다는 애기다. 시맨틱에 돈이 엄청 들어갈 것은 자명한 셈이다. 그런데, 돈이 들어갈 곳이 잘못됐다는 생각이다. 검색이면 그냥 검색이다. 검색기술을 알고 싶어하는 인터넷이용자는 많지 않다. 11-03 0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