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패널가격이 비수기임에도 좋은 편이다. 비수기에 수요가 있다는 것인데, 아직 LCD TV는 CRT시장을 완전히 교체한 상태가 아니다. 소비자가 지갑을 열 만한 가격에 이르면 LCD TV의 수요는 폭발적일 수 있다. 이미 그랬어야 함에도 맘껏 소비할 수 있는 분위기가 아니었다.
역시 인구가 많은 중국과 인도에서 수요를 이끌 것이며 기존의 LCD패널 공급체계를 고수해서는 안된다. 물량위주로 업체를 선별하고 대우를 달리 하는 관행을 버리고 소규모 물량에도 적극적으로 임할 필요가 있다. 비지오가 미국시장에서만 있으란 법이 없다. 중국 또는 인도의 비지오가 나올 개연성도 높다. 판도가 완전히 굳혀지지 않은 시장에서는 전략적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미 LGD는 업체와의 공조체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키워주고 실리는 비지오가 크게 얻었으니 상실감이 컸을 것이다.
삼성과 LG가 세트사업을 한다고 해서 TV 제조선에 줄을 그을 필요없다. 또한, 세트에서의 TV와 부품에서의 TV는 다른 모양이 나올 수 있다. 디자인이 다를 수 있고 타깃에 따라 스펙을 내리는 것이 더 시장에 어울릴 수 있다. OEM이나 저가전략이 세트에게는 매력이 없지만 부품에게는 큰 마진을 안겨준다. 오히려 타깃시장에서는 세트를 넘어설 수 있다. 어차피 세트가 뚫기에는 힘겨운 시장, 같은 방식으로 통하지 않을 바에 하나의 디자인으로 승부를 거는 브랜드전략도 좋을 수 있고 또 빠를 수 있다. 11-27 17:47
역시 인구가 많은 중국과 인도에서 수요를 이끌 것이며 기존의 LCD패널 공급체계를 고수해서는 안된다. 물량위주로 업체를 선별하고 대우를 달리 하는 관행을 버리고 소규모 물량에도 적극적으로 임할 필요가 있다. 비지오가 미국시장에서만 있으란 법이 없다. 중국 또는 인도의 비지오가 나올 개연성도 높다. 판도가 완전히 굳혀지지 않은 시장에서는 전략적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미 LGD는 업체와의 공조체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키워주고 실리는 비지오가 크게 얻었으니 상실감이 컸을 것이다.
삼성과 LG가 세트사업을 한다고 해서 TV 제조선에 줄을 그을 필요없다. 또한, 세트에서의 TV와 부품에서의 TV는 다른 모양이 나올 수 있다. 디자인이 다를 수 있고 타깃에 따라 스펙을 내리는 것이 더 시장에 어울릴 수 있다. OEM이나 저가전략이 세트에게는 매력이 없지만 부품에게는 큰 마진을 안겨준다. 오히려 타깃시장에서는 세트를 넘어설 수 있다. 어차피 세트가 뚫기에는 힘겨운 시장, 같은 방식으로 통하지 않을 바에 하나의 디자인으로 승부를 거는 브랜드전략도 좋을 수 있고 또 빠를 수 있다. 11-27 1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