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역까지 개통되어 있는 중앙선 팔당역과 덕소역에서 한강을 가로지르면 하남시와 서울이 지척이다. 용문에서 원주로의 수도권전철이 연장개통 예정에 있고, 홍천도 용문역과의 전철연결을 바라고 있다.

한강을 가로지르는 짧은 거리의 전철노선 연결만으로, 중앙선 덕소역 또는 팔당역에서 한강을 가르지르면, 낙후되어 있는 남양주, 양평, 원주 경제에 활력을 줄 수 있다.

중앙선 팔당역과 하남시청, 덕소역과 상일동을 콩나물 지도에서 연결

팔당역과 하남시청 간 거리는 3km, 덕소역에서 상일동까지는 4km다. 참 짧은 거리다. 각 지역구 국회의원들의 연대나, 지자체연대도 가능해 보이는데 움직임이 보이지 않는다. 이는 일종의 직무유기에 해당한다.

  1. 양평성우 2010/04/08 16:22  address  reply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지금 9호선이 강일까지 들어오는 걸로 알고 있는데 5호선 보다 9호선 연장이 더 효율적일거 같습니다 9호선은 급행이 사이사이 배차되어 있고 김포공항 거쳐 인천공항까지 갈수 있습니다 평창올림픽 유치시 인천공항에서 9호선 중앙선 강릉선 타면 빨리 갈수 있습니다

    • 포투 2010/04/08 18:13  address  reply   modify / delete

      그렇습니다. 저도 강일동까지 9호선이 연장되면서 중앙선 덕소역과의 연결을 함께 추진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생각입니다.

      서울시의 강일동까지의 9호선 연장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검토단계이니 각 지자체가 정부와 서울시에 연결제안하면 덕소역과의 연결이 가능할 겁니다. 전철운행에 따른 경제성이 투자에 비해 탁월할 것이니 서울시가 마다할 이유는 없다는 생각입니다.

      지자체들의 연대가 필요합니다. 마침 지방선거가 임박했습니다. 많은 정책 아이디어가 실현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 양평사람 2010/04/11 15:43  address  reply

    9호선이 연장되어 중앙선과 연장될 가능성은 없습니다.
    8호선이 연장되어 중앙선 구리역과 연결이 확정되어 있는데 수천억을 들여 다리까지 놓으면서
    8호선 연장과 비슷한 노선에 이용자가 얼마 없는 중앙선에 또 다시 연결할 이유는 없는것입니다.

  3. 양평성우 2010/05/28 14:53  address  reply

    중앙선을 향후 황금노선입니다 고속화 되어 시속 200키로로 대구까지 갈수 있고요, 서원주에서 강릉간 신규노선과 연결되면 관광수요가 많은 노선입니다 즉, 중앙선 인구만으로는 평가할수 없는 관광노선입니다
    서울시,남양주시,국토부에 9호선 중앙선 연장에 대해 정책제안을 하니 서로 발을 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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