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에서 뉴스를 보다 보면 다들 비슷하다. 물론 연합뉴스와 뉴디스 같은 뉴스통신사에게서 대부분의 뉴스를 공급받는 탓도 있겠지만, 연합뉴스와 뉴시스가 뉴스통신사라고 하는데 , 야후나 구글은 본사와의 협조체제를 가동하면, 세계 각 나라의 생생한 뉴스를 접하는 통로가 많이 있을텐데도 국내 타 포털사이트의 뉴스와 차별성이 느껴지지 않는다.
각 포털마다 색이 있는데, 저마다 강할 수 있는 분야에서는 다들 앞서나가고, 또 잘하고 있는데 야후나 구글은 잘 할수 있는 분야가 있는데, 이를 하지 않는다. 세계 각 나라의 생생한 현지 뉴스를 취합하는 것이 일이 커진다고 하면, 미국내에서 양산되는, 아니 북미, 중남미, 남미에서 일어나는 뉴스까지는 카버할 수 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야후는 일본, 중국 뉴스가 좋겠다.
포털들이 엉뚱한 경쟁을 할 것이 아니라 컨텐츠 중에서도 고급 컨텐츠인 국제 뉴스에 촛점을 맞췄으면 한다. 블로그, 카페, 지식 등의 UCC에서 생산되는 질 낮은 컨텐츠를 검색, 분류, 관리하는데 에너지를 너무 쏟고 있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 물론 막대한 양을 자랑하는 UCC 컨텐츠가 포털 입장에서는 거저 얻는, 쉽게 돈벌 수 있는 컨텐츠라 그리 치중을 하는 것일테지만, 포털 간의 경쟁이 한곳으로 치우친 경향이 없지 않다.
현지화라는 구호란게 참 멋지게 들리기도 하지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 멋진 일이다. 따라하기 현지화를 해서 뭘 얼마나 얻을게 있다고 그러는지 모르겠다.
국내 포털은 많은 댓가를 치뤄야 세계 뉴스를 공급받을 수 있겠으나, 야후나 구글이라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뉴스를 공급받을 수 있지 않겠는가? 그것이 야후나 구글이 대한민국 네티즌들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멋진 서비스이지 싶다.
컨텐츠(뉴스)가 밀리는 개인 맞춤 사이트가 나올 수 있나
스팸 블로그라니... 스팸 네이버, 다음이란 말은 왜 안쓰나?
구글의 약진의 기운이 보이는지, 어쩐지
포털사이트 뉴스를 일주일 지나면 못본다고 한다
각 포털마다 색이 있는데, 저마다 강할 수 있는 분야에서는 다들 앞서나가고, 또 잘하고 있는데 야후나 구글은 잘 할수 있는 분야가 있는데, 이를 하지 않는다. 세계 각 나라의 생생한 현지 뉴스를 취합하는 것이 일이 커진다고 하면, 미국내에서 양산되는, 아니 북미, 중남미, 남미에서 일어나는 뉴스까지는 카버할 수 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야후는 일본, 중국 뉴스가 좋겠다.
포털들이 엉뚱한 경쟁을 할 것이 아니라 컨텐츠 중에서도 고급 컨텐츠인 국제 뉴스에 촛점을 맞췄으면 한다. 블로그, 카페, 지식 등의 UCC에서 생산되는 질 낮은 컨텐츠를 검색, 분류, 관리하는데 에너지를 너무 쏟고 있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 물론 막대한 양을 자랑하는 UCC 컨텐츠가 포털 입장에서는 거저 얻는, 쉽게 돈벌 수 있는 컨텐츠라 그리 치중을 하는 것일테지만, 포털 간의 경쟁이 한곳으로 치우친 경향이 없지 않다.
현지화라는 구호란게 참 멋지게 들리기도 하지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더 멋진 일이다. 따라하기 현지화를 해서 뭘 얼마나 얻을게 있다고 그러는지 모르겠다.
국내 포털은 많은 댓가를 치뤄야 세계 뉴스를 공급받을 수 있겠으나, 야후나 구글이라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뉴스를 공급받을 수 있지 않겠는가? 그것이 야후나 구글이 대한민국 네티즌들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멋진 서비스이지 싶다.
컨텐츠(뉴스)가 밀리는 개인 맞춤 사이트가 나올 수 있나
스팸 블로그라니... 스팸 네이버, 다음이란 말은 왜 안쓰나?
구글의 약진의 기운이 보이는지, 어쩐지
포털사이트 뉴스를 일주일 지나면 못본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