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세계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
노키아, 모토로라, 삼성전자, 소니에릭슨, LG전자 순위의 5대 기업중에 애플이 끼어들 수 있나?
모토로라가 '레이저'라는 제품으로 삼성전자를 3위로 밀어냈듯이 제 2의 아이팟, 제 2의 레이저 신화가 일어 날 수 있을까?
세계소비자가 환호할 수 있는 제품, 가지고 싶은 제품, 가지고 있슴으로서 자랑스러울 제품이면 대박이 터진다.
품질이건, 기능이건, 디자인이건 경쟁사 대비 월등한 경쟁력을 가진다면 없었던 수요가 만들어진다.
2007년 6월에 애플의 아이폰이 출시된다고 하는데 시장 반응이 어떨까 예측해 본다.
터치스크린 방식이니 뭉특한 키패드가 사라지고 외관이 미려해 질 것이고, 엄지를 여러번 누르지 않고 글자를 완성하고 한 번의 터치로 인터넷에 동작시키는 등 UI(User Interface) 기능 면에서 우위를 점하게 될 것이다. 다만 세상에 없던 것이 나오는 것이니 품질에서는 미진한 부분이 발견될 것이다.
그러면 아이폰이 세상에 나오면 가지고 싶을까? 포투는 가지고 싶다.
이 시점에서, 두달이 채 남지 않은 이 시점에 국내 핸드폰 제조기업들의 전략은 어떠해야 하는가? 전략이 만들어 지긴 했나?
또 다시 그들이 잘하는지 지켜보고 대응한다는 전략이겠지. 늘 그랬듯이... 그리곤 비슷한 짝퉁 핸드폰을 만들어 내겠지.
좀 앞서 갈 순 없나 싶다. 이제 뒤쫓아가는데 지겨워지지 않았나? 이젠 그들의 인내가 무섭다고 해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