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의 출시 시점이 애플의 아이폰 출시 하루 전이었는데 어느새 시간이 흘러 MP3P 산사의 출시를 알렸다.
샌디스크가 국내에 어떤 유통업체와 손을 잡느냐도 관심사였는데, IT유통업체 뮤로와 총판계약을 맺고 전국 82개 도시 500개 매장과 8개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산사 제품을 공급한다고 한다. 제품의 가격 또한, 7만9000원에서 19만9000원으로 책정되었다고 한다.
국내의 같은 사양의 MP3P와의 비교 시연이 중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파급력이 어디까지 미칠지 걱정스럽다. 사실 국내 MP3시장은 일반 가전제품처럼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 않다. 이는 그동안 외국 가전업체가, 특히 일본기업의 경우 마쓰시타나 소니도 대한민국 시장에서는 맥을 못추고 있는데, 전국 구석구석 깔려 있는 국내 유통망, A/S의 한계의 벽에 부딪쳐 시장진입을 하지 못했는데, MP3의 경우는 이와 다른 경우이기 때문이다.
국내 MP3시장은 삼성전자도 참여하고 있기는 하되, 삼성전자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유통과 A/S에 취약한 레인콤과 코원시스템이 힘을 발휘하는 시장인 것이다. 즉, 디자인, 기능, 품질이 뛰어나면 얼마든지 히트상품을 낼 수 있는 시장이 국내 MP3 시장이기 때문에, 이번 샌디스크의 산사 MP3의 출시가 국내시장에 순조롭게 진입할 수 있는가는 중요한 관전포인트가 되는 것이다.
품질대비 가격에 있어서는 국내 어느 업체도, 심지어 삼성전자도 샌디스크를 따라갈 수 없다. 가격경쟁을 할 수는 있으되 삼선전자는 이런저런 이유로 할 수가 없다. 그중 하나는 낸드플래시 때문이기도 하다.
어쨋든 이제 샌디스크 산사가 국내시장에 들어왔다. 국내 MP3시장이 또 한번 휘청거리겠다 싶다.
샌디스크 MP3P `산사` 상륙 디지털타임스 뉴스 보기
레인콤, 아이리버 B20 위성DMB 플레이어를 일본에 수출한다고
샌디스크, 산사 MP3P를 론칭한다고
샌디스크가 MP3P를 한국에 출시한다고
코원시스템의 MP3P D2 대박을 보며
샌디스크가 애플에 도전이라
샌디스크가 국내에 어떤 유통업체와 손을 잡느냐도 관심사였는데, IT유통업체 뮤로와 총판계약을 맺고 전국 82개 도시 500개 매장과 8개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산사 제품을 공급한다고 한다. 제품의 가격 또한, 7만9000원에서 19만9000원으로 책정되었다고 한다.
국내의 같은 사양의 MP3P와의 비교 시연이 중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파급력이 어디까지 미칠지 걱정스럽다. 사실 국내 MP3시장은 일반 가전제품처럼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시장을 장악하고 있지 않다. 이는 그동안 외국 가전업체가, 특히 일본기업의 경우 마쓰시타나 소니도 대한민국 시장에서는 맥을 못추고 있는데, 전국 구석구석 깔려 있는 국내 유통망, A/S의 한계의 벽에 부딪쳐 시장진입을 하지 못했는데, MP3의 경우는 이와 다른 경우이기 때문이다.
국내 MP3시장은 삼성전자도 참여하고 있기는 하되, 삼성전자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유통과 A/S에 취약한 레인콤과 코원시스템이 힘을 발휘하는 시장인 것이다. 즉, 디자인, 기능, 품질이 뛰어나면 얼마든지 히트상품을 낼 수 있는 시장이 국내 MP3 시장이기 때문에, 이번 샌디스크의 산사 MP3의 출시가 국내시장에 순조롭게 진입할 수 있는가는 중요한 관전포인트가 되는 것이다.
품질대비 가격에 있어서는 국내 어느 업체도, 심지어 삼성전자도 샌디스크를 따라갈 수 없다. 가격경쟁을 할 수는 있으되 삼선전자는 이런저런 이유로 할 수가 없다. 그중 하나는 낸드플래시 때문이기도 하다.
어쨋든 이제 샌디스크 산사가 국내시장에 들어왔다. 국내 MP3시장이 또 한번 휘청거리겠다 싶다.
샌디스크 MP3P `산사` 상륙 디지털타임스 뉴스 보기
레인콤, 아이리버 B20 위성DMB 플레이어를 일본에 수출한다고
샌디스크, 산사 MP3P를 론칭한다고
샌디스크가 MP3P를 한국에 출시한다고
코원시스템의 MP3P D2 대박을 보며
샌디스크가 애플에 도전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