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와 엠파스의 합병으로 인해 포털사이트 간 주춤했던 경쟁이 다시 불붙을 전망이다.
합병이 완료된 엠파스의 대주주는 SK텔레콤으로 64%의 지분을 보유한다고 한다. 그렇다면 넘버 쓰리의 포털사이트의 주인이 최초로 대기업의, 대그룹의 손에 들어가는 셈이다. 물론 네이버나 다음은 자체적으로, 스스로 커서 대기업이 되었긴 하지만 다음이나 네이버의 주력사업은 인터넷 전문인 기업인 것이다.
SK텔레콤의 지난 1분기 마케팅 비용이 5870억원이라고 하는데 그 돈 중에서 포털사이드 광고를 위한 돈은 얼마나 될까 궁금하다. 어쨋든,포털사이트 간의 경쟁은 거대한 자본력을 무기로 한 엠파스와 거대 자체인력을 보유한 네이버의 양자구도로 바뀌게 될 것이다.
SK커뮤니케이션즈와 엠파스의 합병이자 엠파스가 SK텔레콤 자회사가 되는 사건이기 때문이다. 엠파스가 관리하고 있는 컨텐츠는 SK텔레콤을 통해 모바일 서비스로 이용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엠파스는 안정적인 수익기반이 갖추어지게 되는 것이다.
변수는 KTF와 LG텔레콤의 대응이다. 엠파스는 아마도 이들 이동통신사로부터 외면을 받을 것이고, 이들 기업들은 네이버나 다음을 찾아가게 될 것이다. 그렇다고 해도, 협력, 제휴를 맺는다고 해도 엠파스와 SK텔레콤 만큼 공고할 수가 없다. 그렇다면 네이버나 다음의 흡수를 시도하게 될 것인가?
소비자 입장에서는 강한 3위 포털사이트의 출현이 반가운 입장이다. 포털사이트 간의 경쟁은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 경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네이버, 다음, KTF, LG텔레콤의 대응이 어떨지 지켜보는 것도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면 재미있는 쇼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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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기업 레비, 구글을 능가하는 검색엔진으로 미국에 진출한다고
포털사이트 뉴스를 일주일 지나면 못본다고 한다
뉴스는 왜 비슷할까
야후와 LG텔레콤, 구글과 SK텔레콤의 모바일 검색 경쟁을 보며
구글이 모바일 검색을 먼저 시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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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커뮤니케이션즈와 엠파스의 합병이자 엠파스가 SK텔레콤 자회사가 되는 사건이기 때문이다. 엠파스가 관리하고 있는 컨텐츠는 SK텔레콤을 통해 모바일 서비스로 이용될 것이고, 그렇게 되면 엠파스는 안정적인 수익기반이 갖추어지게 되는 것이다.
변수는 KTF와 LG텔레콤의 대응이다. 엠파스는 아마도 이들 이동통신사로부터 외면을 받을 것이고, 이들 기업들은 네이버나 다음을 찾아가게 될 것이다. 그렇다고 해도, 협력, 제휴를 맺는다고 해도 엠파스와 SK텔레콤 만큼 공고할 수가 없다. 그렇다면 네이버나 다음의 흡수를 시도하게 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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