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피처폰 맥스가 잘 나간다고 한다. 스마트폰 흉내낸 피처폰이 스마트폰 버금가는 가격이니 잘 나갈 것이라고 예상하기가 힘들었다. 그런데, 잘 나간단다.

이유를 긍정적 관점에서 찾아 보자면 마케팅에 있다고 보고 있다. 스마트폰이 잘 나가는 이유는 전세계 개발자들이 앱스토어에 올려 놓는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맘껏 쓸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애플리케이션은 구글의 마켓도 3만개를 넘어서고 애플 마켓은 13만개를 이미 넘어섰다. 말이 수 만,  십 수 만이지 맘에 드는 애플리케이션을 찾을래도 보통 일이 아니다. 그런데, LG 맥스는 애플리케이션을 선별해 제공하는 마케팅 전략을 취하고 있다.

애플의 앱스토어를 이용하는 아이폰이 인기고, 구글의 마켓을 이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폰이 또 인기다. 삼성의 바다 플랫폼도 노력하면 얼마 쯤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 LG의 피처앱폰도 인기를 얻을 수 있다. 앱스토어를 올려진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쓰고 싶은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찾으면 되고 LG가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만족하는 소비자라면 LG전자의 피처앱폰인 맥스를 고르면 된다.

애플이나 구글은 이미 앱스토어 관련 투자를 많이 해 놓은 상태다. 삼성의 바다는 아직 갈길이 멀다. 반면 LG가 할일은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베스트 20 쯤 추려내면 된다. 참 사업이 심플하고 비용이 적게 든다. LG는 짝퉁 앱스토어 구축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새로운 사업기회를 개발하는데 쓸 수 있어 충분히 선택할 수 있는 전략이란 생각이다.

좀 아쉬운 점이 있다면 LG의 맥스 마케팅 컨셉이 짝퉁이라는 점이다. 이는 LG도 맥스 인기가 예상 밖이었을 테니, 앞으로 업그레이드된 마케팅이 나올 수 있을 것이다.  먼저 간 업자를 따라 잡는 것 보다는, 짝퉁으로 머무는 것 보다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필요없다는 소비자를 타깃으로 삼는 차별화 전략도 좋아 보인다.

애플리케이션에 제한을 둬 무선인터넷과 동영상에 강점을 지닌다면 주변이 아닌 주류를 이끌 수도 있을 것이다. LG가 맥스 자신감으로 파이팅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 prev 1 ...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next >>

CATEGORY

RECENT COMMENT



[르포] 뉴욕 애플은 공사중…MS는 갤노트10에 '올인' 메트로신문  "인공지능 시대 '과학의 격의불교(格義佛敎)' 필요하다" 불교신문
[양희동의 타임머신]`갤노트`..스티브잡스 뒤집은 삼성의 역발상 이데일리  인덕션 카메라 '조롱'받은 애플에 반사이익 삼성 '노트10' 일요서울
'펜' 품은 스마트폰…‘갤럭시 노트’ 패블릿 개척 8년 이투데이  끊임없이 변하는 욕망 알아야 재테크로 돈 번다 스카이데일리
작가회의 "김용희가 위험하다…삼성과 정부, 조속히 나서야" 고발뉴스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노트 ‘쌍두마차’로 올해 스마트폰 혁신 정점 찍나 조선비즈
부활하는 샤오미, 내가 아직도 좁쌀로 보이니? 더스쿠프  나의 삶을 행복하게 해주는 소소한 아이템들 헤모필리아라이프
[Who Is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비즈니스포스트  [브릿지 칼럼] ‘금수저’CEO 제친 ‘흙수저’CEO 브릿지경제
삼성, AR도 잰걸음...혁신 잃은 애플과 기술 격차 벌린다 조선비즈  [Weekly Global] 빌 게이츠 "잡스는 최고의 마법사였다" 더스쿠프
[전화성의 기술창업 Targeting]76.이탈리아에서 디자인 콘텐츠 스타트업 발전방향 찾다(1) 전자신문  "지금의 권력자는 '포노족', 그들이 미쳐 날뛰게 만들어야" 시사저널
[데스크 칼럼]리더와 미래 예측 능력 에너지경제  손정의 회장의 제안은 항상 기간 인프라였다...문 대통령, 받을까? 이코노믹리뷰
현대인 마음 건강 회복하는 ‘마음챙김 명상’ | “마음이 고요해질 때 직관이 피어났다”(故 스티브 잡스) 월간조선  [설왕설래] 소프트뱅크 손정의 세계일보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