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한 날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는 행사 중에서 가장 소비자 지향적인 날이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가 아닌가 싶다.<美 `블랙 프라이데이`, 1800弗짜리 TV 800弗에 산다 매일경제>

일본 평판 TV 기업 마쓰시타가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을 기점으로 PDP TV 시장의 강자로 나섰던 전력이 있어, 올해는 내노라하는 가전기업들이 모두 적극적인 할인행사에 동참하는 분위기다. 추수감사절 축제에 미국인들에게 건네지는 전세계 기업들의 축하선물이라고나 할까.

우리나라에서 100만원에 달하는 삼성전자의 LCD TV를 70만원에 팔겠다는데 할 말을 잃는다고나 할까?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중에 그리 싸게 팔고도 마진을 확보하고 있겠지. 도둑도 이런 도둑이 없다. 도대체 국내시장에서는 얼마나 남겨 먹는다는 것인가 말이다.

마쓰시타가 미국에서 판 벌렸던 한바탕 파격할인 '쇼'를 우리나라에서 벌일만한 기업은 정녕 없는 것인가? 초콜릿, 사탕, 짜장면, 과자, 삼겹살을 무슨 날을 만들어 소비자에게 바가지 씌울 생각이나 하지 말고, 블랙프라이데이 같은, 다같이 즐길 수 있는 특정한 날을 만들면 누가 뭐라 하겠는가 싶다. 뭐라 하긴 커녕 환영일색일 것이다.

이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 파격할인을 하는 국내 기업들의 미국내 가전제품 가격을 꼼꼼히 살펴볼 때다. 블랙프라이데이 파격할인 행사기간이 지난 후 설마 국내 가전제품 가격을 뻔뻔하게 그대로 내걸고 있지는 못하리라. 얼마만큼 할인을 하는지, 언제 어떤 기업이 먼저 할인을 하는 지를 보면 그 기업의 소비자 마인드를 그나마 좀 알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나저나, 옛날 옛적에 행해졌다던, 중국에 주기적으로 바치던 공물이 생각나는 것은 포투만 그럴까 싶다.


         



<< prev 1 ... 30 31 32 33 34 35 36 37 38 ... 84 next >>

CATEGORY

RECENT COMMENT



[르포] 뉴욕 애플은 공사중…MS는 갤노트10에 '올인' 메트로신문  "인공지능 시대 '과학의 격의불교(格義佛敎)' 필요하다" 불교신문
[양희동의 타임머신]`갤노트`..스티브잡스 뒤집은 삼성의 역발상 이데일리  인덕션 카메라 '조롱'받은 애플에 반사이익 삼성 '노트10' 일요서울
'펜' 품은 스마트폰…‘갤럭시 노트’ 패블릿 개척 8년 이투데이  끊임없이 변하는 욕망 알아야 재테크로 돈 번다 스카이데일리
작가회의 "김용희가 위험하다…삼성과 정부, 조속히 나서야" 고발뉴스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노트 ‘쌍두마차’로 올해 스마트폰 혁신 정점 찍나 조선비즈
부활하는 샤오미, 내가 아직도 좁쌀로 보이니? 더스쿠프  나의 삶을 행복하게 해주는 소소한 아이템들 헤모필리아라이프
[Who Is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비즈니스포스트  [브릿지 칼럼] ‘금수저’CEO 제친 ‘흙수저’CEO 브릿지경제
삼성, AR도 잰걸음...혁신 잃은 애플과 기술 격차 벌린다 조선비즈  [Weekly Global] 빌 게이츠 "잡스는 최고의 마법사였다" 더스쿠프
[전화성의 기술창업 Targeting]76.이탈리아에서 디자인 콘텐츠 스타트업 발전방향 찾다(1) 전자신문  "지금의 권력자는 '포노족', 그들이 미쳐 날뛰게 만들어야" 시사저널
[데스크 칼럼]리더와 미래 예측 능력 에너지경제  손정의 회장의 제안은 항상 기간 인프라였다...문 대통령, 받을까? 이코노믹리뷰
현대인 마음 건강 회복하는 ‘마음챙김 명상’ | “마음이 고요해질 때 직관이 피어났다”(故 스티브 잡스) 월간조선  [설왕설래] 소프트뱅크 손정의 세계일보